Community

농심 레드포스, ‘치지직’과 프로 스포츠팀 첫 미디어 파트너십 체결

  • 작성자 : 관리자
  • 작성일 : 2024.01.16 18:52
  • 조회수 : 125

e스포츠 팀 농심 레드포스(농심 이스포츠 주식회사)가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'치지직과 미디어 스트리머를 위한 파트너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 이번 농심 레드포스가 네이버 '치지직'과 함께한 파트너십은 프로 스포츠 팀 최초로 체결한 데에 있어 그 의미가 크다.


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'치지직'은 지난 12월 19일 OBT(공개 시범 서비스)를 시작해 서비스 공개 하루 만에 치지직 애플리케이션(앱)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(앱마켓)에서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스트리머 및 생방송 시청자에게 관심이 뜨겁다.


플랫폼에서는 농심 레드포스의 LCK 선수단을 포함해 팀 전속 스트리머 ‘얏따’, ‘농관전’에게 파트너 권한을 제공하며, 농심 레드포스는 기존 사용하던 스트리밍 플랫폼인 ‘트위치’에서 ‘치지직’으로 이전하여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. 또한 팀은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모기업 농심 및 다양한 후원사 제품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왔던 것처럼, 치지직에서도 방송 시청자를 위한 이벤트를 이어 나가는 등 지속적 e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. 더하여 ‘치지직’을 서비스하는 네이버 측은 LCK를 포함한 프로 e스포츠 팀의 스트리밍이 대중적이고 수익성 있는 서비스로 확장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


농심 레드포스는 이번 협업에 대하여 "글로벌 인터넷 기업 네이버가 제작한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'치지직'과 동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"며 "대중적인 스트리밍 플랫폼과 e스포츠 구단이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함께 만들어, 산업적으로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"라는 포부를 밝혔다.